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리뷰

[여자찻샷] 스마트워치 샤오미 헬로우 솔라 장단점 / 직구보다 펀딩이 나은 이유

by 오후네시의여우 2020. 6. 1.
반응형

공간 와디즈 :: 샤오미 헬로우 솔라 체험후기 

한국 상륙 / 2만 원대 샤오미 최신 스마트워치 "헬로우 솔라"

 

한국상륙 / 2만원대 샤오미 최신 스마트워치 "헬로우 솔라"

스마트워치가 2만원대라니! 가성비 甲 "샤오미 스마트 워치 헬로우 솔라"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우는 좁쌀이 샤오미 제품들 많이 이용하고 계시나요? 요즘엔 특히 가전제품은 샤오미가 만들지 않

a-day-of-discovery.tistory.com

 

샤오미 헬로우 솔라를 실제로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내돈내산인데 실물을 보고 싶은 열정으로 주말에 성수동까지 다녀왔네요.

직구보다 와디즈 펀딩을 이용하면 더 좋은 이유펀딩 이벤트들은 아래에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우선, 와디즈 펀딩을 아시나요?

 

출처: 와디즈펀딩

 

펀딩 한 서포터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어떤 사람이 제품이나 사업 아이디어를 내면 그것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돈을 모아주고 지지서명을 해줌으로써

제품의 제작 비용을 미리 확보할 수 있게 만들어줘 재정이 없이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거예요.

대부분 좋은 아이디어는 있으나 돈이 없어 진행하지 못할 때 이용하고요. 때론 영화나 책 같은 창작물을 만들 때도 많이 하시더라고요.

요즘엔 브랜드가 국내에 단독 론칭하는 경우에도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펀딩을 많이 이용하고 있더라고요.

그렇게 국내 첫 론칭한 샤오미 헬로우 솔라가 와디즈에 펀딩에 나왔어요.

 

기간 : 2020.5.17-2020.6.15 / 목표금액 5,000,000원

 

 

 

기간 동안 목표금액이 100% 이상 모이면 펀딩에 성공하는 프로젝트인데 현재 12056% 를 달성했네요.

인기에 힘입어 오픈한 지 5분 만에 1000% 달성, 12분 만에 2000% 달성했다고 해요.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던 제품이라는 게 증명되었어요. 와디즈 펀딩이 성공해서 여러 가지 감사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아래 부분에 다시 알려드릴게요.


 

 


공간 와디즈

와디즈 펀딩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만들었는데 그곳이 성수동에 생긴 공간 와디즈예요.

1층펀딩 제품의 체험공간이 있었고요. 2층펀딩이 완료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과 카페가 자리 잡고 있었어요.

3층 루프탑도 공연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생각보다 공간의 규모도 컸습니다.

오픈 기념으로 입구에서 에코백과 각티슈를 나눠줬어요.

 

 

펀딩 중인 아이템을 구매하면 쓸 수 있는 2000포인트 체험 쿠폰도 획득!

 

체험공간은 5월26일-6월7일까지 이용하실 수 있어요.

 

 

 

제가 제일 관심 있어하던 샤오미 스마트워치 헬로우 솔라는 1층 입구에 바로 있었어요.

입장하면 바로 직원분이 제품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는데 처음 방문하신 분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게

친절하게 안내하시고 계셨어요.

 

 

 

 지금 현재 펀딩중인 스마트 워치, 샤오미 헬로우 솔라 글로벌 최초펀딩이라고 합니다.

 

 

 

 

펀딩 시에는 여러 가지 색상 스트랩이나 가죽 스트랩도 있었는데 체험부스엔 블랙 번들 스트랩 밖에 없어서 좀 아쉽더라고요.

펀딩이 완료되면 받아 볼 수 있는 패키지 구성에는 헬로우 스마트 워치 본품 1개, 충전 케이블 1개, 한글 설명서 1개 이 들어 있고요.

보호필름은 별도로 구성품으로 함께 배송될 예정이라고 해요.

 

 

내 첫 스마트워치 사이즈 실패

 

 

제가 이날 차고 갔던 다니엘 헬링턴 시계와 비교했을 때 저 정도의 사이즈예요. 사이즈 생각 못하고 이미지와 디자인만 보고 펀딩 했는데 사실 실제 크기 보고 생각보다 커서 조금 놀랬어요.  그냥 막연하게 제 시계랑 사이즈 비슷할거라 철썩 같이 믿고 있었는데, 액정 사이즈 차이 많이 나죠.

제 손목이 보통여자들보다 얇지도 않은데 너무 시강이에요. 시착 이미지에는 분명 이렇게 크게 보이진 않았는데 말이죠.

유니섹스 스포츠 시계를 찾다고 하기에도 약간 큰 사이즈예욤 사이즈는 진짜 미스네요. 왜 저렇게 크게 만들었을까요? 여자분들에게 무난하게 어울리기는 힘들 것 같아요.

메탈 부분도 너무 기대를 했던 건지 약간 플라스틱 같은 느낌이랄까 좀 아쉬웠어요. 디자인이 확실히 실물이 쫌 아쉽네요.

 

 

 

 

스마트워치 액정부분이 크다 보니 스트랩도 와이드 하게 나왔어요. 말랑말랑하고 가벼워서 시계를 차고 풀고 하는 건 편했어요. 그렇지만 투박한 느낌이 많이 들어서 차라리 미 밴드가 디자인은 더 괜찮은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피부에 닿는 후면 부분이예요. 중앙에 광학 심박센서의 초록 불빛이 반짝반짝하고 있었고, 아래 부분이 마그네틱으로 충전이 가능한 단자입니다. 충전단자가 측면이 아니라 후면 하단에 있어요.

 

 

 

터치는 부드러운 편이였고, 체험 공간에서 할 수 있는 건 많지 않더라고요.

왼쪽부터 안정을 위한 숨쉬기 모드, 최근 3일 동안의 날씨 제공, 심박수 측정 기능이에요.

 

 

워치 페이스 디자인 5종/ 출처:와디즈펀딩

 

 

워치 페이스 디자인 많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디지털(숫자) 디자인 3개아날로그(시곗바늘) 디자인 2개총 5개의 기본 디자인이 지원되고요.

사용자가 별도로 제작한 워치 페이스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해요.

워치 페이스가 별로 없는 것도 많이 아쉬운 부분이에요.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라 업그레이드가 될 수 있는 건지 궁금하네요.

 

 

 

< 직접 보고 착샷 해 본 장단점 리뷰 >

-장점: 3만 원대의 가성비, 최장 30일까지 지속되는 고성능 배터리, 원형 글라스 디자인

-단점: 생각보다 저렴해 보이는메탈 프레임과 스트랩 디자인, 여자에게는 다소 큰 사이즈

 

< 직구보다 와디즈 펀딩을 추천하는 이유 >

01. 한글 패치를 안 해도 바로 사용 가능. 중국 직구 제품엔 한글 지원이 되지 않거나 깨져서 나온다고 해요. 따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고는 하는데 저 같은 귀차니즘에게는 어려운 부분이라 패스.

02. 직구에서는 포기해야 할 A/S를 1년간 무상으로 1:1 교체 (배터리와 액세서리는 6개월)

03. 직구로 하면 2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지만 배송료 1만 원을 합치면 결국 펀딩과 같은 가격. 펀딩 특성상 프로젝트 달성 기간 후에 배송되기 때문에 6월 말쯤 제품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 배송을 그 보다 더 빨리 받고 싶으신 분들은 직구를 추천합니다.

04. 사은품 이벤트- 이미 펀딩 금액이 5억 원 이상 달성되어 액정필름 2장을 주는 모든 서포터에게 제공하는 이벤트와 공간 와디즈를 이용해 주신 분들에게 추첨 10분께 실리콘 스트랩을 준다고 합니다.

 

진행중인 이벤트/ 출처: 와디즈펀딩

 

 


 

그 외에 공간 와디즈의 공간이 궁금한 분들은 쭉 따라와 주세요.

 

공간와디즈의 구조와 루프탑 콘서트

 

지하 1층부터 3층 루프탑까지의 공간구조와 주말만 운영하는 루프탑 콘서트 일정도 있어요.

루프탑 콘서트는 오후 4-6시 사이 2시간만 진행돼요.

 

 

진행중인 펀딩리스트

 

내 일상을 새롭게 해 줄 펀딩 플레이 리스트들도 있었어요.

나에게 해당하는 타이틀이 적혀있는 엽서를 픽하면 뒤에 그와 관련된 펀딩 리스트들이 적혀있어요.

다양한 펀딩들이 있으니 한 번씩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층 펀딩 중인 제품 전시공간
2층에서 내려다 본 전경
귀여운 와디즈의 마스코트 마카롱
왼) 내구성도 좋고 친환경적인 종이 스탠딩 서서책상/ 오) 성수동 핫플 슈퍼말차 제품들
2층 카페공간
2층 펀딩완료 제품 전시공간
춤추다 자꾸 넘어져 누워 있던 귀여운 춤추는 블루투스 댄싱 로봇 스피커

 

샤오미의 새로운 스마트 워치 헬로 솔라의 실제 모습이나 착샷이 궁금하신 분들은 시간이 되신다면 공간 와디즈에서 실물을 보시고 구매 결정을 내리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실제 모습을 보고 디자인이나 사이즈 부분에서 살짝 고민이 되어서 새로운 스마트 워치를 다시 찾아봐야 하나 고민을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네요.

이번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속 근육까지 풀어주는 안마기] "김동현 마사지 건" 트라택 액티브건

 

[속 근육까지 풀어주는 안마기] "김동현 마사지 건" 트라택 액티브건

[트라택 액티브건] 김동현 안마기 마사지건 요즘 집콕하느라 운동을 안했더니 온몸이 찌푸둥하고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라도 하자며 홈트를 하고 있는데요. 사실 저는 막 열심히 운동하��

a-day-of-discovery.tistory.com

불없이 만드는 우리집이 냉면맛집 :: 둥지냉면 물냉면

 

불없이 만드는 우리집이 냉면맛집 :: 둥지냉면 물냉면

불 없이 만드는 둥지냉면 동치미 물냉면 5월인데 벌써 여름이 될려나 봐요. 마스크 쓰고 다니기가 점점 힘들어지는 계절이 왔어요. 저희 집은 어제부터 선풍기도 꺼냈어요. 이번 주 내내 27도까��

a-day-of-discovery.tistory.com

[해외직구] 신의눈물 :: 속쓰린 당신에게 권하는 매스틱

 

[해외직구] 신의눈물 :: 속쓰린 당신에게 권하는 매스틱

속 쓰린 당신에게 권하는 위 건강 지킴이 매스틱 검 저는 약들은 해외직구를 해서 먹는 편인데요. 해외직구 시 오플 닷컴을 이용해서 사요. 가격도 싸고 프로모션도 많고 직구 치고는 빠른 것 같

a-day-of-discovery.tistory.com

프리한마켓10 :: 손 하나 까딱 않고 살 빼는 다이어트 / 제품명 가격

 

프리한마켓10 :: 손 하나 까딱 않고 살 빼는 다이어트 / 제품명 가격

프리한 마켓 10 다이어트 프리한마켓10 손하나 까딱 않고 살 빼는 다이어트 10. 2020년 4월 15일 방송 EP 24 이제는 다이어트도 장비빨 편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1. C사의 풋사과앰플 :: 센트리 6입 15

a-day-of-discove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