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와디즈 :: 샤오미 헬로우 솔라 체험후기
한국 상륙 / 2만 원대 샤오미 최신 스마트워치 "헬로우 솔라"
샤오미 헬로우 솔라를 실제로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내돈내산인데 실물을 보고 싶은 열정으로 주말에 성수동까지 다녀왔네요.
직구보다 와디즈 펀딩을 이용하면 더 좋은 이유와 펀딩 이벤트들은 아래에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우선, 와디즈 펀딩을 아시나요?
펀딩 한 서포터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어떤 사람이 제품이나 사업 아이디어를 내면 그것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돈을 모아주고 지지서명을 해줌으로써
제품의 제작 비용을 미리 확보할 수 있게 만들어줘 재정이 없이도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거예요.
대부분 좋은 아이디어는 있으나 돈이 없어 진행하지 못할 때 이용하고요. 때론 영화나 책 같은 창작물을 만들 때도 많이 하시더라고요.
요즘엔 브랜드가 국내에 단독 론칭하는 경우에도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펀딩을 많이 이용하고 있더라고요.
그렇게 국내 첫 론칭한 샤오미 헬로우 솔라가 와디즈에 펀딩에 나왔어요.
기간 : 2020.5.17-2020.6.15 / 목표금액 5,000,000원
기간 동안 목표금액이 100% 이상 모이면 펀딩에 성공하는 프로젝트인데 현재 12056% 를 달성했네요.
인기에 힘입어 오픈한 지 5분 만에 1000% 달성, 12분 만에 2000% 달성했다고 해요.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던 제품이라는 게 증명되었어요. 와디즈 펀딩이 성공해서 여러 가지 감사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아래 부분에 다시 알려드릴게요.
공간 와디즈
와디즈 펀딩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만들었는데 그곳이 성수동에 생긴 공간 와디즈예요.
1층엔 펀딩 제품의 체험공간이 있었고요. 2층엔 펀딩이 완료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과 카페가 자리 잡고 있었어요.
3층 루프탑도 공연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생각보다 공간의 규모도 컸습니다.
오픈 기념으로 입구에서 에코백과 각티슈를 나눠줬어요.
펀딩 중인 아이템을 구매하면 쓸 수 있는 2000포인트 체험 쿠폰도 획득!
체험공간은 5월26일-6월7일까지 이용하실 수 있어요.
제가 제일 관심 있어하던 샤오미 스마트워치 헬로우 솔라는 1층 입구에 바로 있었어요.
입장하면 바로 직원분이 제품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는데 처음 방문하신 분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게
친절하게 안내하시고 계셨어요.
지금 현재 펀딩중인 스마트 워치, 샤오미 헬로우 솔라 글로벌 최초펀딩이라고 합니다.
펀딩 시에는 여러 가지 색상 스트랩이나 가죽 스트랩도 있었는데 체험부스엔 블랙 번들 스트랩 밖에 없어서 좀 아쉽더라고요.
펀딩이 완료되면 받아 볼 수 있는 패키지 구성에는 헬로우 스마트 워치 본품 1개, 충전 케이블 1개, 한글 설명서 1개 이 들어 있고요.
보호필름은 별도로 구성품으로 함께 배송될 예정이라고 해요.
제가 이날 차고 갔던 다니엘 헬링턴 시계와 비교했을 때 저 정도의 사이즈예요. 사이즈 생각 못하고 이미지와 디자인만 보고 펀딩 했는데 사실 실제 크기 보고 생각보다 커서 조금 놀랬어요. 그냥 막연하게 제 시계랑 사이즈 비슷할거라 철썩 같이 믿고 있었는데, 액정 사이즈 차이 많이 나죠.
제 손목이 보통여자들보다 얇지도 않은데 너무 시강이에요. 시착 이미지에는 분명 이렇게 크게 보이진 않았는데 말이죠.
유니섹스 스포츠 시계를 찾다고 하기에도 약간 큰 사이즈예욤 사이즈는 진짜 미스네요. 왜 저렇게 크게 만들었을까요? 여자분들에게 무난하게 어울리기는 힘들 것 같아요.
메탈 부분도 너무 기대를 했던 건지 약간 플라스틱 같은 느낌이랄까 좀 아쉬웠어요. 디자인이 확실히 실물이 쫌 아쉽네요.
스마트워치 액정부분이 크다 보니 스트랩도 와이드 하게 나왔어요. 말랑말랑하고 가벼워서 시계를 차고 풀고 하는 건 편했어요. 그렇지만 투박한 느낌이 많이 들어서 차라리 미 밴드가 디자인은 더 괜찮은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피부에 닿는 후면 부분이예요. 중앙에 광학 심박센서의 초록 불빛이 반짝반짝하고 있었고, 아래 부분이 마그네틱으로 충전이 가능한 단자입니다. 충전단자가 측면이 아니라 후면 하단에 있어요.
터치는 부드러운 편이였고, 체험 공간에서 할 수 있는 건 많지 않더라고요.
왼쪽부터 안정을 위한 숨쉬기 모드, 최근 3일 동안의 날씨 제공, 심박수 측정 기능이에요.
워치 페이스 디자인 많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디지털(숫자) 디자인 3개와 아날로그(시곗바늘) 디자인 2개로 총 5개의 기본 디자인이 지원되고요.
사용자가 별도로 제작한 워치 페이스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해요.
워치 페이스가 별로 없는 것도 많이 아쉬운 부분이에요.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라 업그레이드가 될 수 있는 건지 궁금하네요.
< 직접 보고 착샷 해 본 장단점 리뷰 >
-장점: 3만 원대의 가성비, 최장 30일까지 지속되는 고성능 배터리, 원형 글라스 디자인
-단점: 생각보다 저렴해 보이는메탈 프레임과 스트랩 디자인, 여자에게는 다소 큰 사이즈
< 직구보다 와디즈 펀딩을 추천하는 이유 >
01. 한글 패치를 안 해도 바로 사용 가능. 중국 직구 제품엔 한글 지원이 되지 않거나 깨져서 나온다고 해요. 따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고는 하는데 저 같은 귀차니즘에게는 어려운 부분이라 패스.
02. 직구에서는 포기해야 할 A/S를 1년간 무상으로 1:1 교체 (배터리와 액세서리는 6개월)
03. 직구로 하면 2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지만 배송료 1만 원을 합치면 결국 펀딩과 같은 가격. 펀딩 특성상 프로젝트 달성 기간 후에 배송되기 때문에 6월 말쯤 제품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 배송을 그 보다 더 빨리 받고 싶으신 분들은 직구를 추천합니다.
04. 사은품 이벤트- 이미 펀딩 금액이 5억 원 이상 달성되어 액정필름 2장을 주는 모든 서포터에게 제공하는 이벤트와 공간 와디즈를 이용해 주신 분들에게 추첨 10분께 실리콘 스트랩을 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 공간 와디즈의 공간이 궁금한 분들은 쭉 따라와 주세요.
지하 1층부터 3층 루프탑까지의 공간구조와 주말만 운영하는 루프탑 콘서트 일정도 있어요.
루프탑 콘서트는 오후 4-6시 사이 2시간만 진행돼요.
내 일상을 새롭게 해 줄 펀딩 플레이 리스트들도 있었어요.
나에게 해당하는 타이틀이 적혀있는 엽서를 픽하면 뒤에 그와 관련된 펀딩 리스트들이 적혀있어요.
다양한 펀딩들이 있으니 한 번씩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샤오미의 새로운 스마트 워치 헬로 솔라의 실제 모습이나 착샷이 궁금하신 분들은 시간이 되신다면 공간 와디즈에서 실물을 보시고 구매 결정을 내리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실제 모습을 보고 디자인이나 사이즈 부분에서 살짝 고민이 되어서 새로운 스마트 워치를 다시 찾아봐야 하나 고민을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네요.
이번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속 근육까지 풀어주는 안마기] "김동현 마사지 건" 트라택 액티브건
[해외직구] 신의눈물 :: 속쓰린 당신에게 권하는 매스틱
프리한마켓10 :: 손 하나 까딱 않고 살 빼는 다이어트 / 제품명 가격
'세상만사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할리스 X 하이브로우 폴딩카트 (핑크💗) (29) | 2020.06.08 |
---|---|
내돈내산 "오호라" 셀프 젤네일 후기 / 오래 지속하는 법 (37) | 2020.06.04 |
한국상륙 / 2만원대 샤오미 최신 스마트워치 "헬로우 솔라" (21) | 2020.05.30 |
프리한마켓10 :: 우리집이 레스토랑 부부의 세계 접시 / 이정현 커틀러리 / 삼시세끼 밀키트 /개인요리사 서비스 / I사의 화병 (36) | 2020.05.27 |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스티커 품절과 입고일 (25) | 2020.05.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