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리뷰

한국상륙 / 2만원대 샤오미 최신 스마트워치 "헬로우 솔라"

by 오후네시의여우 2020. 5. 30.
반응형

스마트워치가 2만원대라니! 가성비 甲 "샤오미 스마트 워치 헬로우 솔라"

출처: 와디즈펀딩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우는 좁쌀이 샤오미 제품들 많이 이용하고 계시나요? 요즘엔 특히 가전제품은 샤오미가 만들지 않는 것이 없을 정도로 다방면으로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어요. 요즘 중국에서도 북유럽 디자이너를 채용해서 디자인을 한다고 해요.그래서 저렴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북유럽 느낌이 나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요.


스마트워치 시장이 커지면서 샤오미 미 밴드를 쓰시고 계신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저도 스마트워치가 필요하긴 한데 특유의 네모진 느낌이 싫어서 망설이고 있었거든요.

삼성과 아이폰의 스마트 워치들이 너무 예쁘게 나온 건 알지만 제가 잘 쓸 수 있을지 모르겠어서 고민하다 고른 게 샤오미 헬로우 솔라였어요.

샤오미 제품 중에서 가장 시계와 가까운 디자인을 가진 원형액정을 가진 제품이에요.저는 평소에 시계를 잘하고 다니는 편인데요."나는 스마트워치다!" 하는 느낌은 별로 였는데 이 제품을 만나서 다행이었어요.


제 첫 스마트워치가 될 헬로우사의 LS05 솔라입니다.

 

중국에서는 샤오미요핀에서 7만 명의 지지를 받아 3500%로 펀딩에 성공했고요. 이번 달 18일에 출하 되어서 이미 "가볍다, 터치감이 좋다, 예쁘다, 커플로 샀다"긍정적인 후기들이 많더라고요. 149위안 (한화 25,702원)으로 2만 원대 시계라니진짜 최강 가성비라고 할 수 있겠죠. 와우! 정말 남는 게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가격이에요. 중국이니깐 가능하다

 

출처: xiaomiyoupin

 

헬로우 솔라의 성능

SOLAR의 이름과는 다르게 태양열로 작동하진 않아요.

이름만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심쿵하셨던 분 있나요? 스마트기기들이 충전이 아닌 태양열 방식이면진짜 더 편리해질 것 같다는 꿈을 가져봅니다.

 

 배터리: 340mAh의 고성능 리튬 배터리 

출처: 와디즈

충전방식은 충전단자를 사이드에 연결하면 되는 방식이고요. 한번 충전하면 최장 30일을 간다고 하네요! 스마트 워치가 자주 충전해줘야 돼서 아날로그시계보다 불편하게 여겨졌던 분들에게는 장점이 될 것 같아요. 전작인 LS-01이 210mAh 배터리 용량이었는데 130mAh가 더 향상되었어요.
심박수 측정 ON 상태로 24시간 연속 사용 시는 15일간 지속되고 대기상태일 경우 최장 30일 동안 지속됩니다.

 IP68 방수등급으로 빗물이나 땀에 강한 생활방수 지원 

입수 방수가 된다는 글도 있던데 헬로 솔라는 생활방수까지만 지원 가능합니다. 아마 스마트워치가 물에 빠져 있는 있는 홍보 이미지가 있어서 그렇게 아실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수영인으로 수영할 때 이용할 수 없어서 쫌 아쉽다는 생각을 했지만 이 가성비에 수영장 입수까지의 방수는 약간 무리인 것 같아요. 그래도 비 오거나 격한 운동 시에도 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좋은 것 같아요.

 

 12개의 신체활동 지원 

제가 스마트워치를 사고 싶었는 이유가 운동 모드 지원 기능이었어요. 기존 6가지 모드에서 12가지 운동 모드로 확장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요즘 운동에 관한 관심이 많고 또 여러 가지의 액티비티를 즐기시는 분들이많으셔서 모드가 많아진 것 같아요. 사이클링, 등산, 달리기, 걷기, 요가, 체조, 농구, 조정 등 12가지의 운동 모드로 운동 플랜을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어요. 실시간으로 운동 횟수와 상태를 측정해서 모니터링해줍니다. ( GPS 탑재 X )

 기

 디자인과 상세 스펙  

 

바디: 합금 소재의 메탈 바디로 얇고 건고해요. 다이얼 사이즈 45.3mm / 원형지름

글라스: 일체화 원형 글라스로 깨끗하고 투명하고 터치감이 좋아요. TFT 고해상도 스크린으로 어두운 공간, 햇빛 가득한 공간 모두에서 선명하게 볼 수 있어요.

후면: 하이글로시 전기도금 바디로 쉽게 마모되지
않아 내구성이 뛰어나요.

스트랩: 22mm의 스트랩으로 나노 광파 극화 처리로 공기가 잘 통하고 착용감이 좋아요. 실리콘 스트랩 외에도 가죽이나 다른 스트랩도 제공될 예정이라고 해요.

무게: 약 54g (스트랩 포함)

▷ 크기: 45.3 X 11.4mm

▷ 센서: 초저공 비 동적 광학 심박수 센서, 가속도 센서

▷ 화면: 1.28인치

▷ 두께: 11.4mm

 

 부가기능 

핸드폰 찾기 - 핸드폰을 깜빡깜빡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죠.

◎ 타이머, 초시계 - 시간을 정해놓고 계획적인 일을 해야 할때 편리한 기능이에요. 저는 집에서 홈트 할 때 많이 사용해요.

호흡 트레이닝- 가끔씩 안정이 필요할 때 있지 않나요?
그럴 때 심호흡 조절 기능으로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음악- 음악을 재생시키고 재생 목록의 설정이 가능해요. 

◎ 날씨- 3일 이내의 날씨정보와 실시간 온도를 제공합니다.

 

 호환 가능 OS 

안드로이드 4.4 이상, IOS 8.0 이상 블루투스는 5.0 지원

 언어 지원과 A/S 

직구 시 중국어가 기본이라 프로그램을 이용해 언어를 세팅해 주어야 하고요. A/S는 받기 힘들어요. 대부분 샤오미 제품은
저가라 A/S를 포기하시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제가 와디즈 펀딩을 고른 이유는 한글 패치를 따로 할 필요 없이 한국어와 영어를 지원하기 때문이에요. 또한 1년간 무상 A/S을 지원해 준다고 해요.

제품 스펙을 쓰다 보니 길어졌네요.

실제 착용해 본 체험후기와 직구보다 와디즈 공구가
좋은 이유는
2부에서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여자찻샷] 스마트워치 샤오미 헬로우 솔라 장단점 / 직구보다 펀딩이 나은 이유

 

[여자찻샷] 스마트워치 샤오미 헬로우 솔라 장단점 / 직구보다 펀딩이 나은 이유

공간 와디즈 :: 샤오미 헬로우 솔라 체험후기 한국 상륙 / 2만 원대 샤오미 최신 스마트워치 "헬로우 솔라" 한국상륙 / 2만원대 샤오미 최신 스마트워치 "헬로우 솔라" 스마트워치가 2만원대라니! �

a-day-of-discove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