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리뷰

"놀면뭐하니"의 <MBTI 성격유형검사> 16가지 / 테스트 사이트 / 비 이효리 유재석 성격유형

by 오후네시의여우 2020. 6. 15.
반응형

출처: mbc놀면뭐하니

 

요즘 놀면 뭐하니 너무 재밌는 것 같아요. 김태호PD님과 나영석PD님으로 주말이 너무 즐거워요. 또 비님과 이효리님을 이렇게 같이 볼 수 있다니 너무 눈호강.

효리언니는 어떻게 늙지도 않고 저렇게 힙할 수가 있나요. 예능감은 뭐 말할 것도 없고요. 우리 린다G 언니의 서울상경을 적극 환영합니다. 제주도로 돌아가지 말아주세요.

비님은 깡으로 다시 리즈시절을 찾았는데요. 비님도 40을 앞두고 있는 거 맞나요? 나이는 나만 먹는 건가? 대스타는 다르긴 다른 것 같아요. 요즘 힙한 가수들과 견주어도 뒤쳐지지가 않네요. 춤 실력도 여전하고요. 그 와중에 효리님과 재석님의 비님 놀리기가 이 프로그램의 꿀잼포인트이기도 하죠.

 


저번주에는 제가 애정하는 SSak3 의 멤버 이효리, 비, 유재석님의 성격유형테스트 검사결과가 나왔었는데요. MBTI 많이들 해보셨을 것 같아요.

 

MBTI

출처: 네이버지식백과

 

우리가 아는 그 철학자 융의 심리유형론을 바탕으로 마이어스와 브릭스가 만든 성격유형 검사도구예요. 인간의 성격을 16가지의 유형으로 나누는 건데요. 특히 우리나라는 혈액형을 많이 믿는데요. 사람을 4가지로 분류하는 방식보다 더 잘 맞는 것 같더라고요.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성격유형 테스트 무료검사 사이트예요. 안 해보신분들은 한번 해보세요.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4개의 선호지표를 토대로 합산하는데요. 테스트를 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자신의 성향에 따라 직관적으로 결과가 도출됩니다.

에너지 방향: 외향(E)인지 내향(I)인지

외향적인 사람은 주로 외부세계에 관심과 초점을 두기 때문에 사교적이고 활동적이죠. 반면 내향적인 사람은 자신의 내면에 더 관심과 초점을 두는 등 내적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예요. 말보다 글로 표현하는 것을 편하게 느끼는 사람들이죠.

인식기능: 직관적(N)인 감각적(S)인지

사람이나 사물등의 대상을 인식하고 지각하는 방식에서 어떤 쪽을 더 주로 사용하는지에 대한 지표인데요. 직관적인 사람들은 보통 직관에 더 의존하고 현재에 집중합니다. 실제적인 것을 중시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경향을 띠죠. 감각적인 사람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창조적이며 보이는 데로 보기보다 육감에 의존하고 현재보다 가능성을 더 중요시합니다. 비유적인 묘사를 선호하는 경향도 있어요

판단기능: 사고적(T)인지 감정적(F)인지

수집한 정보를 판단하여 결정을 내릴때 어떤 것을 더 선호하는지에 대한 지표로 사고형인 사람들은 객관적인 사실에 주목하고 분석적으로 판단합니다. 공정성과 원칙, 규범을 지키는 것을 중요시하고 비판적으로 맞다 틀리다의 사고를 하는 경향이 있대요. 감정형은 판단을 할때 원칙보다 여러가지 상황적 특성을 고려하여 통합적인 결정을 내리려고 하고요. 정서적인 측면에 집중에 논리적인 원칙보다 사람들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생활양식 :  판단적(J)인지 인식적(P)인지

실생활에 대처하는 방식에 있어서의 선호도에 대한 지표로 판단형의 사람은 빠르고 합리적이고 옳은 결정을 내리려고 하는 경향을 띠며 목적의식이 뚜렷하고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행동하는 걸 좋아한다고 합니다. 인식형은 반대로 상황에 맞추어 활동하고 모험이나 변화에 대한 열망이 높아요. 매사에 호기심이 많으며 사전에 계획을 세워도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유연하게 행동하는 경향이 있어요.

 


 

4가지의 지표를 하나씩 골라서 순서대로 나열하면 16가지의 성격유형이 나오는 데요.  요거 많이 보셨을 꺼예요. 멤버들은 유재석님은 ISFP로 성인군자형이고, 이효리님은 ENFP로 스파크형 , 비님은 ESFP로 사교적인 유형으로 나왔어요. 성격조합만으로 봤을때는 정말 파국인 조합

유두래곤/ISFP + 린다G/ENFP + 비룡/ESFP

출처: 좋은일 컴퍼니

 

싹쓰리 멤버들의 MBTI 결과예요. 멤버들과 완전 찰떡으로 맞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유두래곤 ISFP 호기심 많은 예술가

다른사람들에게 동정적이며 따뜻하다. 말보다 행동으로 따뜻함을 드러낸다. 상대방을 잘 알때까지 따뜻한 마음을 잘 드러내지는 않는다. 자신의 주관과 가치를 타인에게 강요하지 않으며 16가지의 유형 중 가장 겸손하다. 적응력이 좋고 관용적이며 현재를 즐긴다. 내적인 충성심과 이성이 삶을 지배한다. 감정을 표면화하지 않고 내면에 간직한다.

 

 

린다G ENFP 재기발랄한 활동가

열성적이고 창의적이다. 풍부한 상상력과 영감을 가지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관심이 있으면 무엇이든 해내는 열성파이다. 어려운 상황에 처할 때 자극을 받고,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아주 독창적이다. 이들에게 세상은 많은 가능성으로 가득 차 있고, 새로운 곳에 열정을 쏟으며 힘을 얻는다.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기를 원하며, 즉각적으로 감사와 지지를 전한다.

 

 


비룡 ESFP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친절하고 수용적이다. 현실적이고 실제적이다. 어떤 상황에도 잘 적응하고 타협적이다. 선입견이 없이 개방적이고 관용적이다. 주위에 다른 사람들의 일이나 활동에 관심이 많고 알고 싶어하며, 함께 참여하고자 한다. 새로운 사건이나 물건에도 호기심이 많다. 이론이나 책을 통해 배우기 보다 실생활에서 배우는 것을 선호한다. 사람을 접하는 일에 능수하고 함께 일하는 것을 좋아한다.

 

 

 

궁합 보이시나요? SSAK 3 멤버들의 궁합은 파아아아아국이예요! 진짜 최악의 궁합으로 지구 멸망의 길이라고 하는데 뿜었네요. 그냥 보기에도 완전 다른 사람들인데 성격유형검사 MBTI에서도 정확하게 나와서 너무 웃겨요. 그러면서도 서로의 매력 뿜뿜하면서 보이는 케미들이 너무 재밌는 것 같아요. 토요일만 기다려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