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린이의 금융 문맹 탈출

[미국주식] 초보 투자자 필수앱, 인베스팅닷컴

by 오후네시의여우 2020. 4. 27.
반응형

미국 주식을 하는 초보주린이에게 필수적인 어플 인베스팅 닷컴

 

출처: 구글스토어

 

저는 인베스팅 닷컴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차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예요.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해요.

 

 

 

 

이 어플은 실시간 실시간 거래 가격, 기술적 분석, 전 세계 속보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요.

 

 

 

 

 

미국 주식을 살 때 국내 앱에서는 15분간 지연된 금액이 제공되잖아요. 그래서 실시간 시세를 보여주는 이 사이트를 같이 보면서 금액을 정해서 매수를 하고 있어요.

초보 주린이라 숫자들을 자주 봐야지 감을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서 아침저녁으로 매일 들어가고 있네요.

코스피, 코스닥, S&p500, 나스닥이 얼마가 떨어져서 얼마가 됐다더라 오일이 배럴당 몇이더라 금값이 어쩌더라 등등
주식과 관련된 많은 뉴스들이 등장할 때 기준점이 없으면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저는 중요한 몇 가지만 매일 체크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국내/국외 주요지수 확인

저번 장같이 변동성이 큰 장에서는 7%씩도 막 빠지고 하니깐 1-2%는 사실 너무 작게 느껴지는데요. 원래는 1-2%의 지수 움직임도 세밀하게 봐야 하는 것 같아요.
코스피는 우리나라라 1800이면 어느 정도구나 하는 감이 오는데 나스닥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어리에 기본 주요 지수들을 정리하다 보니 코스피랑 나스닥의 연결 관계도 보이고 이 정도면 어느 정도구나 하는 감이 조금 생겼어요.

두 번째 원자재 금 가격

이제 더 이상 안전자산이 아닌 금이지만 위기에도 우상향 하긴 하더라고요. 저번장은 금도 버리고 현금화하던 독특한 장이였지만 금도 꼭 봐야 하는 지수예요.
금은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해 꼭 들어가야 하는 종목이죠.

세 번째 원자재 WTI유 오일 가격

60까지 올랐다가 지금은 10이라는 말도 안 되는 오일 가격은 미국 주식의 부흥과 궤를 같이 한다고 하는데요. 주식은 거의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나 오일은 아직 저점에서 못 올라오고 있어요. 오일도 주식시장과 경제에 많은 연관이 있기 때문에 꼭 봐야 해요

네 번째 원달러 환율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환율이죠
미국 주식이 아무리 저점에 있었다고 하나 환율이 너무 치솟는 바람에 망설였던 적이 많았던 것 같아요. 저번에 1300원 되는 줄 알고 너무 놀랬던 경험이 있네요. 환전은 쌀 때 미리미리 해둬야 됩니다 정말.
경제위기에는 환율도 올라가니 주의하세요.

다섯 번째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에 관심 있는 주식을 담아 놓고 시세를 종종 봐요. 그리고 그와 관련된 뉴스들과 실적들도 간간히 체크하고 있어요. 경제가 한창 심각한 2-3월엔 CNBC 뉴스도 많이 챙겨보고 했었는데요. 영어고 경제전문용어라 이해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인베스팅 닷컴에 있는 뉴스 내용들만 챙겨보고 있어요. 실적 발표나 정부 방침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는 경우가 많으니 매수 타이밍을 잡기 위해 간간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채권, 선물지수, ETF, 펀드, 암호화폐까지 제공하고 있는 알짜 앱이에요. 위젯으로 설정해 놓으시고 주요 지수들을 자주 보시면서 우리 주린이를 졸업해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