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린이의 금융 문맹 탈출

[미국주식투자] 이제까지 별만 모았다면? 스타벅스 주식SBUX

by 오후네시의여우 2020. 5. 12.
반응형

별다방 스타벅스 주식

 

오늘은 스타벅스 별다방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사랑하는 주식이기도 한데요.

스벅덕후의 스타벅스 사랑은

별 모으기에서 주식 모으기로 이어집니다.

 

제 친구는 가방을 너무 좋아하더니
결국은 가방을 만들더라고요.


요즘은 덕후의 완성은 투자인 것 같아요.

 

이제까지 별만 모았다면?
별 모으기만 하지 말고 우리 주식도 모아봐요.

 

 

 

출처: 구글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으로

64개국에서 23,18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 고가의 커피를 처음 알린 것도
스타벅스가 시작이였지요


지금은 6~7천원의 커피를 아무렇지도 않게 먹는데 그전까지는자판기 커피를 먹던 세대라
그게 남다른 문화로 받아들여지기도 했어요.

 

미국 워싱턴 시애틀에 본사가 있어서
스벅덕후들은 성지 순례하듯이

스타벅스 1호점 시애틀 매장을 가기도 하더라고요.

 

1971년 창립한 이후 지금은 케빈존슨이
스타벅스를 이끌고 있습니다.

 

 

출처: 인베스팅닷컴

 

 

현재가 77달러 / 52주 변동폭 50-99달러 / 총 시가 90.98B / 배당금 1.64 / 배당률 2.16% / 배당주기 분기별 / 배당일 2월 5월 8월 11월

 

 

스타벅스 배당일

 

 

 

스타벅스의 배당역사는 10년 정도 밖에 안되지만
최근 5년동안 22%의 배당성장률을 보여줬어요.


회사의 배당역사를 알면 배당성향을 알 수 있어요.

벅이 앞으로도 꾸준히 친 주주기업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5월7일 배당락일 기준으로 그 전에 주식을 매수하셨던 분들은 5월22일에 배당을 받으실 수 있으시겠어요.

 

 


스타벅스의 향후 미래

 

외식산업의 선도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벅스도 이번 코로나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보았는데요.

코로나가 터지자마자 가장 먼저 매장을 폐쇄하겠다고 결정을 내렸고 이번에도 가장 먼저 매장을 오픈했어요

 

 

이미 중국에서는 98% 매장이 다시 오픈을 했고요
미국의 경우도 6월까지
90%까지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타벅스의 ceo 케빈존손은
코로나 이후의 매장 오픈은
이전과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다
라고 발표했는데요.

 

스타벅스 매장의 밖에서 고객이 스타벅스 제품을
픽업을 하는 것과

모바일 주문이 이제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이미 시작된 미래라고 했어요.

 

모바일 주문, 드라이브 스루, 우버이츠를 이용한 배달

 

출처: 스타벅스

 

달라진 서비스는 이미 중국에서 테스트가 완료된 상태라

바로 전세계 적용이 가능하다고 밝혔어요.

이 발표와 함께 주식이 다시 급등하기도 했어요.

 

이러한 변화들이 매출 정상화를 위한 스타벅스의 노력의

긍정적인 효과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어요.

 

사실 모바일 주문 서비스는 사이렌오더로 이미 친숙하게 여겨지고 있죠

드라이브스루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고요.

 

사이렌오더와 DT패스가 한국 스타벅스에서

최초로 도입됐다는 것 아셨나요?

 

사이렌오더: 모바일 주문 서비스

DT PASS: 드라이브 스루 이용시 등록된 차량으로 자동결제가 되는 서비스

 

우리나라의 급급한 성격이 반영된 스타벅스 서비스인데요.

한국 최초로 시행되었고, 전세계로 서비스가 확대되었어요.

배달 서비스는 중국에서 알리바바와의 제휴로
진행되고 있고

이제 한국에도 진출할 예정이예요.

 

또한 스타벅스는 모든 의사결정을 데이터 기반으로 하겠다라고 발표했는데요

고객들의 성향이나 연령대 ,여러여건들을
매출에 이용한다는 거예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스타벅스의
모든 것을 관리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데이터 기반이나 인공지능 관련 사업들이 

마켓에서 많은 것들을 장악해 나갈 것 같아요.

예전에 어느 기사를 봤는데 사람들이
검색창에 쓰는 검색어만으로도
어느지역에서 어떤 질병이 생기는지를 알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검색어에 감기증상, oo현상 등을 많이 검색하면
그 질병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

미국대통령 당선도 빅테이터 기반으로
알 수 있었다 하니

인공지능이나 데이터 기반의 회사들의
마켓장악력이 커질 거라는 것은 당연한 결과죠.


 

기술주들은 이제 대세이다 못해 필수가 되었네요.

 

FANG "아마존,구글,넷플릭스" 다 가지고 싶다면 PICK!

FANG "아마존,구글,넷플릭스" 다 가지고 싶다면 PICK!

너무 비싼 아마존, 구글을 20만 원에 내 포트폴리오에 영입하기 미국 주식을 시작하면서 나도 아마존이나 구글 한번 사볼까 해서 가격 알아보시고 놀란 적 있으시죠? 저도 그런 맘을 품었다가 바

a-day-of-discovery.tistory.com

 


 

스타벅스는 더이상 커피를 만드는 기업이 아니다.

스타벅스 로고에서 커피가 빠진 이유

 

다음 포스팅에 더 정리하도록 할께요.

 

 

 

배당금으로 스벅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그날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