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선정 2019년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상위 10위
Forbes’ List Of 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 For 2019
전 세계에서의 삼성전자의 위상은 얼마나 될까요?
포브스는 매년 200여 개의 전 세계 브랜드를 대상으로
기업과 제품의 가치를 조사해 브랜드 가치 순위를
발표하는데요
삼성전자가 2018년에 이어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뽑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7위에 선정됐어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531억 달러(약 63조 3500억 원)로 추산됩니다. 애플과는 라이벌 관계로 안드로이드 부분에서는 단연 탑이에요.
애플은 9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2% 증가한 205,550억 달러입니다.
브랜드가 2000억 달러 선을 넘은 것도 이번이 처음이라네요.
1위~10위까지의 리스트입니다. 우리가 많이 아는 브랜드가 대부분이죠. 특히 요즘 트렌드답게 1위~5위까지는 테크 부분에 집중되어 있어요. 10위까지의 브랜드 중 미국 외의 나라는 일본과 한국뿐입니다. 그중에서도 7위이니 투자할 만한 브랜드이죠
포브스 선정 2019년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상위 10위
1위 애플,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2% 상승
2위 구글,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7% 상승
3위 마이크로소프트,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20% 상승
4위 아마존,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37% 상승
5위 페이스북, 전자,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6% 감소
6위 코카콜라, 음료,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3% 상승
7위 삼성, 전자, 한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1% 상승
8위 디즈니, 여가,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10% 상승
9위 도요타, 자동차, 일본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0%
10위 맥도널드, 외식, 미국
브랜드 가치 전년 대비 6% 상승
추가로 2018년도에는 1위 애플 2위 구글 3위 마이크로소프트 4위 페이스북 5위 아마존 6위 코카콜라 7위 삼성 8위 디즈니 9위 도요타 10위 AT&T 였습니다. 페이스북과 아마존의 순위만 전후로 바뀌고 10위까지는 다 동일했네요. 기업의 가치라는 게 한번 정립되고 나면 이변이 없이는 거의 동일하게 가는 것 같아요.
한국이 계속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것 같아요. 삼성전자 개미 주주님들에게는 큰 희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 COVID-19를 겪고 난 2020년 기업의 가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재린이의 금융 문맹 탈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트럼프, 워런버핏이 사랑하는 맥도널드 (0) | 2020.04.08 |
---|---|
[주식용어] 국내시가총액 TOP10 (0) | 2020.04.02 |
[주식용어] 알아서 해주는 분산투자, 인덱스펀드와 ETF (0) | 2020.03.26 |
[미국주식] 초보는 꼭 알아아하는 미국 3대지수 (0) | 2020.03.24 |
[미국주식] 미국주식시장 거래시간, 쉬는 날 (0) | 2020.03.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