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리뷰

홍대 데이트코스 도자기공방 포트링

by 오후네시의여우 2021. 4. 23.
반응형

홍대 도자기공방 포트링
친구와 오랜만에 홍대를 찾았어요.
이것저것 하기 좋아하는 친구와 함께 한 도자기 공예

포트링 도자기공방 도자기체험

기대기대 간판도 공방느낌 폴폴 풍기는 나무간판으로 넘 예뻤어요. 이날은 날씨도 다한 날이라 기부니도 좋았던 날

포트링 도자기공방 데이트

공방은 지하에 있으니 밑으로 내려오세요.

홍대 도자기공방 체험

한 쪽 테이블에서 수강생들이 만들 그릇들을 미리 만들고 계셨어요.

포트링 도자기공방 데이트

공방에는 4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고 물레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저는 도자기 공방은 처음이였는데 조용하고 넘 예쁘더라고요.
커플들도 있고 친구들끼리도 많이 와서 같이 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홍대 물레작업 도자기 체험

제가 해보고 싶었던 물레. 진짜 도자기는 요렇게 물레를 해야 하는데 단체로 가면 저는 물레하고 친구는 손작업하고 그럴 순 없더라고요. 통일을 해야한다고 해서 다음기회에 하기로 했어요.

포트링 도자기공방 데이트

만들어진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었는데 너무 귀여워요.
다들 금손아닌가요?
미리 하고 싶은거 정하고 갔는데도 실물보고 마음이 흔들흔들
포트링 인별그램에 가면 작품들을 볼 수 있는데요. 실물이 훨씬 귀여웠어요.

홍대 포트링 도자기공방 데이트

예약제라 시간 맞춰서 가면 세팅되어 있는 테이블로 인도해주세요.
큐알체크랑 온도체크도 꼭꼭 합니다.
찰흙 만져야 되니깐 손도 미리 깨끗이 씻었어요.
저희가 신청한 거는 손작업이예요.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

여러가지 작업중에 저희는 손작업을 했는데 먼저 이렇게 네모난 흙이 놓여있어요. 앞치마도 준비되어 있구요.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

저희는 인별그램을 먼저 보고와서 하고 싶은 모양을 고르고 갔는데요. 모양을 고르기 싶게 도안도 준비되어있으니 편하게 가셔도 되요. 피드에 많이 올라와 있어 선택장애를 일으킨 찰리브라운은 실제로도 넘 귀엽더라고요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 포트링

처음에 어떤 디자인을 원하냐고 물어보시는데요. 미리 디자인을 정하시고 가시면 좋아요.
저희는 짠 건 아닌데 둘다 꽃모양으로 하고 싶다고 했더니 샘플그릇을 보여주셨어요. 실물을 보니 잘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이 엄습했어요 ㅎ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 포트링

네모난 찰흙은 그릇모양에 맞게 둥근 모양으로 모양을 잡아줍니다.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데이트

베이킹하는 틀 같지 않나요? 케이크 틀 같은 느낌으로 조물조물 만들어줍니다.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 데이트 포트링

중간에 흙을 계속 만져서 사진은 못 찍었는데 손으로 만지면서 모양을 잡아줍니다.
제가 다 한 건 아니고, 공방쌤 찬스. 쌤이 곰손인 우리들도 금손으로 만들어주는 매직을 부리셨어요.
이런거 넘 좋아요.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혀주는 매직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체험

이제는 만든 그릇에 그림그리고 색칠하기. 디자인은 아무거나 해도 되지만 바탕색이 있는건 피하는게 좋더라고요. 저는 공방에 있던 커튼그림이 맘에 들어 그걸로 픽했어요.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체험

물감과 도장을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하다보니 여백의 미 따윈 없는 작품이 완성됐어요. 원래계획은 심플하게 할려고 했는데 하다보니 은근 재미 있어서 배경 스트라이프까지 넣어줍니다. 하다보니 조잡해져서 또 후회를 ㅎㅎㅎ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데이트

제 친구도 체리 그리다가 테두리 두르고 귤 그리고 ㅎㅎㅎ물욕만큼이나 끝도 없는 창작욕심을 부려봤어요.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데이트

공방커튼에 있던 요 드로잉이 실사로 잘 나오겠죠? ㅎㅎ실제로 굽기전에는 색상이 흐릿하게 나올 수 있는데 쌤들이 다 리터치를 해주신다고 하셔서 또 쌤들만 믿습니다!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 포트링

다 만든 작품은 구워야해서 바로 가져갈 순 없고요. 한달 뒤에 찾으러 올지 배송받을지를 결정해야 해요. 택배비는 5천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홍대 도자기체험 공방 원데이클래스

포트링 인스타그램 이벤트 #포트링 # 도자기공방 #원데이클래스를 추가해 업로드시 소주잔을 준다고 해요


포트링 원데이클래스 가격


원데이클래스 □
핸드페인팅, 손작업, 컬러플레이트, 물레체험

페인팅+물레체험
손작업+물레체험
컬러플레이트+물레체험
가격과 시간은 이미지 참고하세요.

포트링 도자기공방 데이트

오늘의 작업 완성! 90분이 길 줄 알았는데 나중에 욕심 부려서 시간이 촉박하더라고요. 손으로 조물조물 만지는 거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너무 좋은 체험이구요. 그런거 잘 모르는 남친도 은근 재밌어 할 체험이였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