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리뷰

힐링 취미 :: 손글씨 "캘리그라피" 독학 하는 법

by 오후네시의여우 2020. 5. 9.
반응형

 

🍊 

6번째 취미
캘리그래피
손글씨

 

 

 

 

캘리그래피는 많은 분들이 취미 활동으로 하시고 잘 쓰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저도 캘리그래피에는 관심이 많았는데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서 시작을 못하고 있었어요.

막막해서 유튜브로 검색을 해보니 많은 분들이 보이더라고요.

 

그러다 발견한 "오늘의 감성" 이아이 님의 유튜브 영상이었는데요.

캘리 영상인데 ASMR 같이 차분하고 힐링되더라고요. 보시면 아마 어떤 느낌인지 바로 아실 거예요.

사각사각 글씨 쓰는 소리가 너무 듣기 좋아요.


그거 보다가 나도 시작해봐야지 하는 마음이 들어서 시작하게 됐어요.
처음이신 분들은 유튜브를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캘리를 시작하실 때 특히나 펜을 고르는 게 가장 어렵잖아요.

그래서 재료까지 다 준비되어 있는 캘리그래피를 독학 으로 할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해 볼까 합니다.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한 캘리그라피 독학 KIT.

 

 

 

내 돈 주고 내가 산 후기입니다🤗

 

 

 

캘리그래피에 자주 쓰는 펜들과 독학할 수 있는 체본이 들어간 캘리 북, 연습 노트 등으로 구성된 세트예요.

 


풀세트와 실속세트 두 종류가 있어요.

 

 

□ 풀세트

 

풀세트 구성: 캘리 북, 캘리북 체본 PDF 파일, 펜 7종, 무지 노트, 펜 파우치, 엽서 5종, 원형 스티커 1매

 

 

 

□ 실속세트

 

실속세트 : 캘리 북, 펜 7종, 원형 스티커 1매

 

 

저는 입문이라 캘리 북과 펜 7종 크라프트 원형 스티커를 제공하는 실속 키트를 선택했어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기에 딱 좋은 키트인 것 같아요.

풀세트와 실속세트 둘의 차이는 무제한으로 연습할 수 있는 체본 PDF 파일과 연습 노트, 펜 파우치, 엽서예요.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가 구입한 실속세트

 

 

제품을 받고 난 후 펜을 나열해보았어요.
캘리 북이 작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정성스럽게 만들어졌더라고요.
완전 캘리 책을 사니 펜이 따라온 결과랄까?

 

독학하기 위해 책을 사시는 분들 많으시잖아요.

저도 처음엔 그렇게 할까 했었는데 그럼 또 펜을 사야 하는

이중의 부담이 들어서 잘 시작 못하겠더라고요.

이런 키트들로 시작하시면 그런 부담은 쫌 가벼워지실 것 같아요.

모든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해야 하니깐요

 

직장인의 취미는 장비빨이라는 말이 있듯이 풀세트로 시작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펜7종

 

7가지 펜 구성 : 제노 붓펜, 스테들러 피그먼트 펜, 모나미 붓펜, 지그 펜, 싸인펜, 마카, 브러시 펜

 

 

 

크라프트지 스티커

스티커도 동봉되어 있어요. 이건 젤 나중에 잘 쓰게 되면 써보려고요.

 

 

완전펴짐되는 캘리북

 

저는 책 볼 때 180도 펴지는 지를 가장 먼저 보거든요.
공부할 때도 책부터 반듯하게 펴고 시작하는 게 제 버릇인데요.

 

꺾이는 거 보이시죠? 캘리 책이 따라 쓰는 책이라 저렇게 180도 정말 펴짐이 안되면

쓰기가 불편한데 너무 좋았어요. 다행이다 😏

 

 

난이도설정

 

 

각 펜마다 난이도가 적혀있는데, 전 초보라 처음부터 안 하고 별 낮은 것부터 시작했어요.

베짱이는 쉬운 것부터 합니다. 어려우면 시작도 안 하는 베짱이죠.

 

한 줄 tip

 

 

책 내용도 참 정성스러웠지만 이런 깨알 팁들이 너무 소소하면서도 귀엽더라고요.

매 장마다 한 줄 팁이 쓰여있는데 혼자 하는 느낌 안 들고, 선생님이 가르쳐주는 느낌이랄까?

저는 이런 소소한 거에 감동받는 사람이라 좋더라고요.

 

 

선긋기 연습

선긋기 연습은 해야 할까요? 안 해도 될까요? 아이님 유튜브를 참고해보세요. 자세히 알려주십니다.

 

 

 

캘리구도연습

 

 

실전캘리그라피 연습 장문

 

 

내용을 전부 보여드릴 순 없지만, 세상 알찬 구성입니다. 그리고 글 내용도 좋았어요.

뭔가 글 쓰면서 힐링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힐링 칠링 캘리타임.


물론 저자가 말했듯이 저것만으론 잘 쓸 수 없기에 체본이나 드로잉북에다 무한 연습을 하긴 해야 해요.
연습하다 보니 체본도 필요하고 노트도 많이 필요하더라고요.

 

 

 

원고지에서 느껴지는 아날로그 감성

아이유의 봄 편 지 느낌이 나는 아날로그 감성이네요. 

 

 

카페에서 캘리타임

 

 

이미지 출처: 오늘의아이

 

 

저는 집에서도 쓰고 카페에서도 썼는데 카페에서 쓰는 느낌이 참 좋더라고요.

카페에서 커피 마시면서 좋은 음악 들으면서 쓰는 캘리타임도 너무 힐링되는 시간이었어요.

 

캘리 타임 가지면서 힐링해보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todayi/products/2080070318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공감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