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리뷰

% 아라비카 커피 % 응커피 코엑스점 교토라떼

by 오후네시의여우 2023. 5. 11.
반응형

햇살 좋은 날

일정이 있어 들린 김에 유명한 응 커피를 방문해 봤어요.

 

아라비카 응 커피 교토라테 후기 코엑스점

 

% 아라비카 카페는 국내에 한남점과 코엑스점 두 군데에 있어요.

 

운영시간: 오전 10:30- 오후 10시

 

 

 

코엑스점이 1호점으로 작년 9월에 오픈했다고 하네요

 

홍콩과 일본에서 유명한 라테성지라고 하는데 저는 한 번도 못 가고

이번에 싱가포르 갈 일이 있어서 가서 들려야 하나 하다가

우연히 평일 저녁 전에 가니 자리가 혼잡하지 않고 좋더라고요.

 

 

 

 

 

내부와 연결되어 있지만 코엑스몰 1층에 있어서

별마당으로 들어가지 않고 밖에서 들어가시는 게 덜 헷갈리실 거예요.

 

도심공항타워 쪽으로 가시면 바로 입구가 보여요.

 

 

응 커피 좌석이 많지는 않아서 밖에서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2호점 한남점이 좌석이 더 편하고 덜 붐빈다고 하니 참고.)

 

 

 

분위기 너무 예쁘고

일본특유의 muji 느낌 낭낭하니

 

일본은 이런 심플하고 아날로그 느낌의 디자인은

최고인 거 같아요.

 

커피머신의 저 심플한 로고

이 집 커피 잘하네.

안 먹어도 이미 합격

 

응?

 

퍼센트 기호는 원두열매와 줄기를 표현했다는데 

너무 귀여움

 

 

워낙 커피로 유명하고 로스팅도 직접 하는 곳이라

원두 종류도 다양해요.

 

원두를 사시거나 에스프레소를 드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더라고요.

 

 

 

이곳의 시그니처는 교토라테

스페니시라테와 차이점은 스페니시라떼가 조금더 달다고 해요.

 

라떼 선택 시 원두는 산미가 있는 것과 고소한 맛에서 선택 가능해요. 

 

 

교토라떼 아이스 12oz / 7300원

 

저는 커피특유의 산미를 좋아하지 않아 고소한 맛으로 시켰습니다.

라떼는 고소한 맛으로 먹는 거 아니겠습꽈

 

 

이곳은 매장취식에도 머그컵 대신 종이컵으로 주시더라고요.

종이질감과 저 크라프트지 갬성 못 잃어

 

 

저는 라떼는 텁텁하고 바닐라라테는 너무 달게 느껴지거든요.

 

교토라테는 너무 달지도 않으면서 텁텁하지 않게 

깔끔하게 우유맛과 커피맛이 조화롭게 나서 맛있었어요.

 

 

음료를 받는 공간에

나무스틱, 친환경 빨대, 각설탕, 티코스터, 리드, 시럽 등이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었어요

 

 

자리는 편하진 않아요.

간단하게 에스프레소 한잔 마시고 가야 될 그런 느낌

그래서 회전율도 빨랐어요.

 

 

 중앙에 차지한 로스팅 공간이 투명이라 볼 수 있어서 좋았고요.

 

 

BRUTE 컨테이너도 화이트로 깔끔하게

인테리어는 화이트가 역시 깔끔

 

공간이 넓지는 않은데 화이트톤이라 더 넓어 보이는 매직

 

 

여기서 바로 로스팅하는 생두를 볼 수 있어요.

 

 

굿즈도 하나 사고 싶었는데요.

가격이 사악해요.

 

매장에서 저 가방을 멘 손님을 봤는데

왠지 또 멋있어 보이더라고요.

 

 

그래도 이 텀블러는 하나 갖고 싶었다.

 

 

블로그 글 보니 예전에는 간단한 빵 디저류를 판매하셨던 거 같은데.

제가 갔을 때는 음료만 팔았어요.

 

 

개인적으론 엄청 웨이팅 해서 먹을 정도는 아니었지만

오픈 때보다는 좀 더 널널해진 것 같으니 한번 들려보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