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린이의 금융 문맹 탈출

구글 애드센스 결제수단 추가하기 / 신한 외환통장

by 오후네시의여우 2021. 11. 4.
반응형

오랜만이에요. 웰컴 티비~
(이렇게 쓰는 거 맞나 몰라요;;;;)

 

저번 글에 공인중개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우선 가채점 결과 1차는 붙었습니다.
까오~소리 질러~
공부 팁이랑 시험장에서 필요한 꿀팁 등은
다음에 전달해 드리도록 하고요.

 


 


오늘은 잠시 동안 놓아두었던 제 블로그가
저 몰래 기특한 일을 했더라고요.

 

구글 애드센스

 

올초쯤에 제가 애드센스 합격통지를 받은 것 같아요.
진짜 합격통지를 받은 거 같았어요.


저 이메일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저는 등록조건을 다 채웠는데도
안되었다가 나중에 왜 안됐는지 알게 됐어요.
그거 하나 수정하니깐 바로 연락이 오더라고요.

 

 

이거 하나 때문에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다니.
허무했지만요.

 


 

3월쯤부터는 공부한다고
7개월 정도 포스팅도 못하고 있었는데,
혼자 열일해서 벌써 100달러를 넘겼더라고요.

 

구글애드센스 결제수단 등록하기

(기특하다! 내 소중한 월급 둠칫 둠칫.)

 

구글 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이 돼야
출금을 할 수 있어요.
구글 애드센스 수입금은 달러로
들어오기 때문에 외환통장을 만들어야 해요.
블로그마다 원화로 받을 수도 있다고는 하는데,
환차익을 생각해서 달러로 받기로 했어요.

 


처음에는 300달러 이하 수수료 무료인
SC제일은행으로 하려고 마음먹었었는데,
올해부터 SC제일은행도 100달러 이하
수수료 1만 원으로 바뀌었더라고요.

외화의 경우 보통 송금받을 시
100달러 미만은 송금수수료가 면제예요.

그러나 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이 돼야
송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송금수수료가 나오고,
더불어 은행별로 은행 중개 수수료가 또 붙게 됩니다.


그래서 은행별로 약간 상이하지만
송금 수수료 건당 1만 원+은행 수수료+a를 내야
저 돈이 내 통장에 고스란히 들어옵니다.


 

결국 비슷해서 본인이 쓰는
주거래 은행으로 많이 하더라고요
저는 달러로 해외주식 구매를 하려고
신한은행 외화통장을 만들었어요.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신한 은행 외환 통장

 


예금통장으로 되어 있는데
상담원이랑 통화해보니
일반 입출금 통장으로 보면 된다고 합니다.

입출금 자유롭고 증권사 계좌 연결 시
송금수수료가 없다고 해요.

수입 들어오면 바로 그 돈으로
미국 주식 살 수 있다는 게 장점

투자하지 않고, 그냥 두어도
환율에 따라 환테크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 비대면으로 외환계좌 만들기
신한 Sol앱에서 오른쪽 삼선 줄을 누르면
외환 > 외화전용상품 > 외화 예적금

구글 애드센스 외환통장

 


바로 가입하기를 눌러도 되고
증권사 계좌와 연결하기를 눌러도 돼요.

해외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증권사 계좌와 연결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구글애드센스 계좌연결

 


저는 제휴 증권사 계좌와 동시 가입(연결) 하기 눌렀어요.
제 증권사 계좌로 연결되는 게 하니라
새로운 계좌가 추가로 새로 생기더라고요.

 

 

구글 애드센스 외환계좌 연결

 

 


신한금융투자와 삼성증권
증권사는 둘 중에 하나를 택할 수 있어요.

 

 

구글 애드센스 외환통장

 

 


동의와 다음의 연속을 지나면 계좌가 연결이 되고요.
증권사의 계좌에 계좌가 하나 추가돼요.

 

 

 

 


연결이 끝나면 외환통장 개설을 해야 하는데
기존 계좌를 전환할 수도 있고
새로 계좌를 만들 수도 있어요.

이거 하다가 저는 중복 클릭이 돼서
외화계좌가 2개가 되었어요.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신한 외화 체인지업 예금
신한 금융투자 증권사 계좌

 

구글애드센스

 

 


외환 예금계좌도 2개, 증권사 계좌도 2개가 되는 마법
쓰다 보니 엄청 길어졌네요.
(온라인상에서 계좌는 해지가 바로 가능합니다)

구글 아시아에서 입금이 됐어요♡ 구글에서 월급받는 느낌이네요.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하기는 다음 포스팅에
올릴게요.

반응형

댓글